음악이 안정적인 자산이 된다, 뮤직카우 앱으로 보기

MUSICOW News

izi '응급실' 입찰 오류 사과 드립니다. 2020-12-16

안녕하세요. 뮤직카우입니다.

먼저 izi ‘응급실’ 곡 옥션 마감 직전 발생된 입찰 오류로 인하여 뮤직카우를 아끼고 사랑해 주신 회원님들, 그리고 소중한 시간과 노력을 들여 입찰에 참여해 주신 회원님들께 실망감을 안겨드려 정말 죄송한 말씀을 드립니다. 진심으로 죄송합니다. 

12/9 (수) 12시 ~ 12/15 (화) 21시에 진행되었던 옥션 izi ‘응급실’ 곡 입찰 오류 관련 자세한 내용을 회원님들께 더 빠르게 안내드렸어야 하나 회원님들에게 큰 불편함을 드린 중대한 사안으로 내부 회의를 통한 자세한 경위 확인 및 해결방안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공식 안내를 드리기까지 시간이 많이 소요되었습니다. 더 빠르게 대응하지 못하여 정말 죄송합니다.

이 사태가 발생되기까지의 자세한 경위는 아래와 같습니다.

12/15 (화) 20:55분부터 21시까지 약 5분간 평소에 비해 입찰하신 회원님들이 10배 이상 증가하며 일부 입찰 주문만 처리되는 문제가 발생하였습니다. 이에 뮤직카우는 홈페이지 서버 부하, 매크로 주문입력 등 가능성이 있는 문제의 원인을 파악하였고 향후 유사한 문제에 대비하기 위하여 12/17 (목) 오전 6시경 서버 증설 작업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또한 옥션 무효화 등 여러 가지 해결 방안을 고심하였으나 해당곡의 경우 금일 오전 10시경부터 이미 마켓에서 거래가 되고 있어 해당 옥션을 다시 진행하기는 어렵다고 판단이 되었습니다. 

이번 입찰 오류로 인해 입찰에 참여해 주시지 못한 회원님들을 위하여 추후 재옥션 진행 등 다른 해결방안을 마련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서비스 이용에 불편을 드린 점 진심으로 사과드리며, 이번 일을 계기로 부족한 점은 더욱 보완하여 다시는 이러한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이 외에도 아직 여러 부족한 부분들이 많습니다. 여러분들의 따끔한 질타로 한발씩 더 성장하겠습니다. 송구스럽지만 너그러운 마음으로 지켜봐주시길 부탁드립니다.

마지막으로 서버 증설 작업 시점인 12/17 (목) 오전 6시경부터 약 10분간 홈페이지 접속이 불가한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Better Music Ecosystem
뮤직카우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