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이 매력적인 자산이 된다, 뮤직카우 앱으로 보기

뮤직카우 소식

[수정공지] ‘베터뮤직에코시스템’ 캠페인 및 옥션 곡 안내 2019-11-01





안녕하세요! 뮤지코인입니다 ^-^


전세계 K팝 열풍과 함께 저작권과 공유경제에 대한 관심이 뜨거운 가운데
뮤지코인이 음악 생태계를 활성화를 위한 ‘베터뮤직에코시스템’ 캠페인을 기획하게 되었습니다.
그 첫번째 시작은 ‘글로벌 K팝 대표 작곡/ 프로듀서’ 분들과 ‘스포츠서울’ 이 함께합니다!

본 캠페인은 오늘날 한국을 대표하는 문화 콘텐츠 K팝의 원동력이자 많은 사랑을 받아온 인기 곡과 창작자를 재조명하고, K팝 활성화의 또 다른 주역인 대중들과 저작권을 공유함으로써 대중에게 자신이 사랑하는 곡을 소유할 기회를 제공해 올바른 저작권 환경의 필요성을 일깨우고, 저작권자들이 창작활동에 전념할 수 있도록 해 더 나은 음악 생태계를 만들어가고자 함에 의의가 있습니다. 본 캠페인의 수익금 일부는 음악생태계를 위한 후원금으로 기부됩니다.

 

첫번째 시작인 만큼 뮤지코인은 그동안 저작권료 옥션과 저작권 공유 문화에 열화와 같은 성원을 보내주신 회원님들께 감사한 마음을 담아 본 캠페인에 반영하고자 하였습니다. 이에 캠페인 대상 곡 선정에 있어 그간 회원님들께서 끊임없이 보내주신 앵콜 옥션에 대한 소중한 의견들을 적극 반영하고 많은 사랑을 받은 옥션 곡들 대상으로 총 9곡을 엄선하였습니다.

본 캠페인 11월 4일부터 22일까지 3주간 진행되며,
본 캠페인의 옥션은 앵콜옥션 곡으로, 해당 곡의 기존 보유 회원님들의 권리보호를 위해

지난 옥션의 최저낙찰가로 옥션 시작가가 설정되었으며
대상곡들의 최저보장저작권료는 최초 옥션 시작가를 기준으로 산정되어 지급됩니다.


마지막으로 뮤지코인과 함께 저작권 공유문화에 앞장서주시고 본 캠페인에 참여해주신
박근태, 이동원, 이단옆차기 박장근 작곡가님께도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드립니다.

 

이번 기회로 더 많은 사람들이 캠페인에 동참하여 공유문화로 인한 음악 생태계의 선순환이 더욱 확대되길 희망합니다. 많은 참여와 관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Better Music Ecosystem
뮤지코인 드림.